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BTC 단기 하락...9,400 달러선 일시 반납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BTC 단기 하락...9,400 달러선 일시 반납]

BTC가 방금전 단기 하락 하며, 바이낸스서 9,400 달러선을 일시 반납했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5.43% 내린 9,560.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2만 BTC 해킹 루머 확산...바이낸스 "가짜 뉴스"]

현재 중국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바이낸스가 2만 BTC와 170만 ETH을 해킹 사고로 분실했다는 루머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출처가 불분명한 SNS 채널 대화방 스크린 샷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코인니스가 바이낸스에 문의한 결과 허이 바이낸스 공동 창업자는 "가짜 뉴스다. 간단한 점검으로 모든 컨트렉트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해킹을 우려하는 사람들은 안심해도 좋다. 현재 가짜 뉴스를 배포한 계정을 찾아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라고 답했다.

[코인베이스, 비자 주요 회원 자격 획득...암호화폐 플랫폼 최초]

영국 비즈니스 전문 미디어 시티AM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플랫폼 최초로 비자의 주요 회원(principal member) 자격을 취득했다. 이를 통해 코인베이스는 향후 비자 결제 카드를 직접 발급하고, 직접 결제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코인베이스는 비자와 손잡고 영국에서 코인베이스 카드를 출시, 현지 상점 또는 온라인 결제를 지원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 측은 "암호화폐 플랫폼 최초로 비자의 주요 회원 자격을 취득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생태계 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공급자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CPDAX "수익성 문제로 이더리움 상폐"]

국내 블록체인 기술 기업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씨피닥스(CPDAX)가 이더리움을 상장폐지 결정한 것과 관련해 미디어 블록인프레스에 "수익성 검토를 통해 이더리움의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또한 "운영 비용과 관련해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모든 토큰에 대한 수익성 분석이 끝났고, 수익이 좋지 않은 코인에 대해 정리하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연말 시장이 좋지 않을 때부터 이더리움의 거래량이 저조했으며, 19일 오후 6시 기준 이더리움의 거래량은 백만원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 11일 씨피닥스는 공지를 통해 상장 심사 위원회의 평가 결과 원화 마켓에서 캄브리아(KAT), 스텔라루멘(XLM), 스페이스체인(SPC), BTC 마켓에서 비트코인캐시(BCH), 홈토큰(HOM), 이오스(EOS), 이더리움(ETH), 이더리움클래식(ETC) 등 총 8개 종목을 상장폐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포트리스 투자그룹, 피해금액 88% 수준에 마운트곡스 BTC 채권 매입 제안]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포트리스 투자그룹(Fortress Investment Group)이 암호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 손해배상채권을 비트코인(BTC)당 1,300 달러 또는 해킹 당시 피해금액의 88%에 매입하겠다고 제안했다. 마운트곡스는 2014년 해킹 공격을 받아 4억 8,000만 달러 규모 비트코인을 도난당했다. 마운트곡스는 현재 채권단을 대신해 141,868 BTC를 보유 중이다. 이는 도난 당한 전체 비트코인(94만 BTC)의 15% 수준이다.

[외신 "팀 드레이퍼, 100만 ANT 매수"]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최근 실리콘밸리 유명 벤처 투자자이자 대표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최근 아라곤(ANT, 시총 150위) 100만개(약 79만 2,672 달러)를 매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팀 드레이퍼는 아라곤 토큰 발행량의 2.5%를 보유하게 됐다는 게 미디어 측의 설명이다. 아라곤은 이더리움(ETH) 기반 분산형 거버넌스 프로젝트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