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한국미래기술교육원, 환경오염 제거 위한 정화기술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3월 27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파인홀에서 '환경오염에 대한 고효율 정화기술 및 고성능 필터의 최신 기술과 상용화 방안 세미나 - 감염체의 검출/진단/실험장비 활용, 나노필터/멤브레인, 섬유필터, 에어필터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전 세계는 일상화된 미세먼지와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코로나19와 같은 신종바이러스의 공포로 인하여 건강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공동의 해결책을 찾는 노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특히, 국내외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공기 질 규제로 인하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 따르면 "전 세계 공기산업 매출액은 2014년 기준 60조원 규모에서 올해 166조원 규모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고효율 정화기술 및 고성능 필터산업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감염성 병원체의 검출/진단을 위한 실용화 빛 기반 시스템 구축방안' '나노 멤브레인 및 필터 소재 개발기술과 용도별 적용 상용화 방안' '나노 재료의 특성 및 필터의 구성요소 개발기술' '재활용 가능한 초미세먼지 제거용 나노세라믹 필터 개발 및 살균 가능한 바이러스 제거용 필터 응용기술 개발 현황' '플라즈마/필터/센서를 이용한 감염성 전염병 및 미세먼지/유해가스 공기정화 기술과 상용화 방안' '미세먼지 원인규명과 화학적 대응 기술' '섬유기반 필터 제조 및 응용 기술' 등의 주제가 다뤄진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구원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정화기술 및 필터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다각적 사업 확장을 꾀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향후 이 분야 기술의 정확성을 더욱 높이고, 검증을 통해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과 기술적/사업적 노하우를 공유함과 더불어 관련업계 종사자에게 수준 높은 최신 기술 정보는 물론, 미래 비즈니스 기회 선점이 가능한 시장 정보까지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컨퍼런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2-545-402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