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국방부 "22일부터 전 장병 휴가·외출·외박·면회 통제…제주 해군부대 '코로나19' 확진자, 음압병실 입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방부는 제주 해군부대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하자 22일부터 전 장병의 휴가, 외출, 외박, 면회를 통제하기로 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20일 오후 9시 각 군 참모총장을 비롯해 국방부 주요직위자와 함께 '국방부 확대 방역 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군내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경두 장관은 각 군의 건의를 받아들여 22일부터 전 장병의 휴가, 외출, 외박, 면회를 통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전역 전 휴가 및 경조사에 의한 청원휴가는 정상 시행하고, 전역 전 휴가를 앞둔 장병은 부대에 복귀하지 않고 전역할 수 있도록 휴가일정을 조정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방부는 제주 해군부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해당 병사는 1차 검사결과 양성 판정을 받아 제주대병원 음압병실에 입원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부대는 접촉자를 확인하고 전 부대원에게 마스크 착용 등 예방조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밖에 부대 내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접촉자들은 격리 조치 중에 있으며, 역학 조사 결과에 따라 후속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경두 장관은 "'코로나19'가 군 내부에 확산하지 않도록 질병관리본부 등 관련 기관과 긴밀하게 공조한 가운데 특단의 방역대책을 강구해달라"며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안정적으로 부대를 지휘하면서 군사대비태세 유지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투데이/이재영 기자(ljy040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