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학생들 잇단 확진에 학교 '비상'…운동장에 '방역 드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초등학생과 중학생 중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죠. 이러자 개학을 앞둔 학교들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방역을 위해 학교 운동장엔 드론까지 등장했습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 한 초등학교 운동장입니다.

방역 업체가 녹색 노즐을 네 날개 끝에 단 드론을 띄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날개 아래 있는 약통에 물과 소독약을 희석해 담습니다.

[이종구/사회적기업 '사람과 자연 협동조합' 이사 : 소독약이 이 위로 해서 이 관을 타고 가서 여기 노즐로 분사되는 거예요.]

옥상 높이까지 올라간 드론이 소독약을 안개처럼 뿜어냅니다.

학교 운동장과 진입로, 놀이터까지 구석구석을 누빕니다.

지난 19일 수원시에서는 자가격리 중이던 11살 초등학생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첫 초등학생 환자입니다.

[최은순/경기 수원시 율전동 : 방학 동안은 개인적으로 다니다가 이제는 전체적으로 애들이 다 모이는 상황이 돼버리니까…]

개학을 앞둔 학부모들이 불안해하자 수원시는 드론을 이용해 장안구의 초·중·고등학교 49곳을 방역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직접 뿌리는 것보다 시간이 덜 걸리고, 손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방역할 수 있다는 게 드론의 장점입니다.

[이종구/사회적기업 '사람과 자연 협동조합' 이사 : 날개에서 나오는 하강풍에 의해서 바람이 밑으로 누르니까 (소독약이) 골고루 다 스며들죠.]

교실과 복도 등 아이들이 쓰는 실내는 사람이 방역합니다.

꽂혀있는 책은 물론 우산까지 손이 닿을 수 있는 곳은 모두 소독합니다.

교무실의 컴퓨터과 서류, 교사들의 휴대전화도 소독 대상입니다.

[이욱자/사회적기업 '늘푸른 세상' 대표 : 집단으로 생활해야 하는 곳이 많잖아요. 어린이집, 학교 유치원… 생활할 때 혹시나 하는 염려의 마음도 있고. 소독, 방역이 정말 중요하다…]

공다솜 기자 , 이병구, 김상현, 홍여울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