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정부, 대구 시민에 "2주간 가급적 외출 삼가 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결혼식·장례식 식사 자제도 요청

정부가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대구 시민에게 2주간 가급적 외출을 삼가 달라고 권고했다. 또 전염병이 유행하는 동안 결혼식이나 장례식 등 단체식사도 자제할 것을 요청했다.

박능후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본부장은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국민 여러분과 의료인이 돕는다면 지역 내에서 코로나19를 소멸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 같은 협조 사항을 전달했다.

조선일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우한 코로나19 범정부대책회의를 마치고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 본부장은 또 "기침과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나 발열이 있는 경우 1339 콜센터나 보건소에서 상담하고, 필요한 경우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아 달라"고 말했다.

대구·경북 지역 의료인에게는 "진단검사와 경증환자 치료 등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 본부장은 대구·경북 지역에 환자 치료를 위한 병상 1000개를 추가 확보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병상은 국가병원인 대구보훈병원,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과 국립아산병원, 상주적십자병원, 영주적십자병원 등 공공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박 본부장은 또 "시민의 걱정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감염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해 대구시 모든 증상자에 대해 진단 검사를 할 것"이라며 "확진 환자 완치를 위한 치료 비상대책도 함께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수본은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의료계 등과 협의를 마친 뒤 자세한 추진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연선옥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