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한국테크놀로지그룹 모델솔루션,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모델솔루션,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 ‘CMF LAB’ 오픈 [사진제공=한국테크놀로지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첨단 프로토타입·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이 최신 산업 디자인 동향을 소개하고 다양한 소재의 제품 적용 사례를 보여주는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 ‘CMF 랩(LAB)’을 24일 오픈했다.

모델솔루션 본사에 자리 잡은 CMF LAB은 색(Color)과 소재(Materials), 마감(Finish) 등 디자인의 핵심 요소 세 가지에 대한 사회와 업계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모델솔루션만의 인사이트와 해석을 더한 제안으로 제품 개발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CMF LAB은 ‘메가 트렌드’, ‘모델솔루션 인사이트’, ‘제네럴 CMF 및 유니크 CMF’, ‘컬러 디스트릭트’, ‘디스커버리’ 등 총 6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각 섹션에는 디자인 관련 최신 트렌드, 팬톤 컬러 동향부터 모델솔루션만의 인사이트와 아이디어 제안, 선행 프로젝트까지 CMF와 관련된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전시된다.

더불어 CMF LAB의 오픈을 기념해 영국의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Chris Lefteri Design)’과의 협업으로 최신 트렌드의 색·소재·마감을 담은 ‘CMF 패키지 박스’를 제작한다.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은 유명 디자이너, 크리스 레프테리가 운영하고 있는 소재 중심 디자인 스튜디오로, 디자이너가 디자인 과정 중심에 색·소재·마감을 고려하고 소재를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동차, 전자, 스포츠 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 유수의 다국적 기업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CMF 패키지 박스는 미래 디자인 동향 예측부터 색·소재·마감 선택, 패키지 제작에 이르는 광범위한 디자인 과정에 걸친 두 회사의 노하우를 담게 되며, 디자이너와 기업들에게 미래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와 영감을 제시하는 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모델솔루션은 전시공간을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발판으로 CMF LAB을 활용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박소현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