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 日거래사이트 `리퀴드` 상장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 日거래사이트 '리퀴드' 상장]

뉴스원에 따르면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가 일본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리퀴드'에 상장한다. 21일 리퀴드는 자사 트위터 계정을 통해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결합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한 (그라운드X의 암호화폐) 클레이를 리퀴드에 상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상장일자와 최초 상장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카카오의 싱가포르 특수목적법인이자 클레이 발행사인 클레이튼 측은 "상장 예정인 것은 맞으나 구체적인 날짜 확인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클레이는 현재 업비트 인도네시아와 업비트 싱가포르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G20 TF, 암호화폐 규제 연구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G20 산하 부서가 암호화폐 규제 관련 연구를 진행한다. 미디어에 따르면 G20 리서치 및 정책 자문 부서 T20의 태스크포스 TF8은 암호화폐와 핀테크 거버넌스 및 관리감독 시스템을 심사하고 자금세탁, 테러자금 조달 등 악용 가능성을 연구한다. 더불어 불법 자금 추적 방안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22일 개최하는 리야드(사우디아라비아 수도)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회의에서 암호화폐 정책 관련 논의가 있을 것"이라며 "해당 태스크포스 암호화폐 연구는 G20 회의 결과와 함께 향후 암호화폐 업계 관련 주요국 정책 기조를 살펴볼 핵심 지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캐나다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리브라 협회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나다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Shopify)'가 리브라 협회 21번째 멤버로 합류했다. 현재 리브라 협회 멤버는 페이스북과 리프트, 스포티파이, 파페치, 코인베이스, 안데레슨호로위츠 등 20곳이다.

[리서치 "BTC 보유 주소 수, 2,870만 개...역대 최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가 블록체인 관련 데이터 제공 업체 클래스노드(Glassnode)를 인용, BTC를 보유한 주소 수가 약 2,870만 개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2월 20일 기준 BTC 총 주소 수는 6.15억 개로, 이 중 78.8만 개 주소가 1개 이상의 BTC를 보유했으며, 10BTC 이상의 주소 수는 15.4만 개, 100BTC 이상은 1.6만 개, 1000BTC 이상은 2156개, 10000BTC 이상은 105개로 나타났다.

[XTZ, 스테이킹 담보 시총 EOS 추월]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StakingRewards에 따르면 최신 기준 테조스(XTZ) 스테이킹 담보 시총이 23.8억 달러를 기록, 이오스(EOS) 22.5억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3위는 알고랜드(ALGO) 10.6억 달러다. 스테이킹 프로젝트 전체 담보 시가총액은 115억 6,000만 달러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