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비트코인, 상승추세 이탈했지만 전고점 돌파 재시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데일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 2월 24일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한 주 동안의 암호화폐 동향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2월 24일 오전 7시 기준입니다.

[비트코인]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BTC)은 다시 1,200만원 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상승추세를 이탈했기에 전 주 대비 1,200만원 돌파 가능성은 낮아졌지만 여전히 가능성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시가총액 점유율)는 62.7%로 전 주 대비 3.5% 하락했습니다. 한 주간 비트코인 대비 알트코인이 강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가총액 상위 코인]

매일경제

시가총액 상위 코인 중에서는 테조스(XTZ)가 +11.57%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그 뒤를 이어 라이트코인(LTC)이 +7.91%, 이더리움(ETH)이 +6.62% 오름 폭을 보였습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바이낸스코인(BNB) 대비 50% 낮은 시가총액을 보유했던 테조스(XTZ)는 벌써 32%까지 격차를 줄였습니다. 지난해 바이낸스가 ‘바이낸스 런치패드’로 IEO 신드롬을 일으켰다면, 올해는 디파이(DeFi)의 인기몰이에 대표 코인인 테조스(XTZ)가 강세를 보이는 모습입니다.

[상승 TOP 10 코인]

매일경제

전일 거래대금이 1,000만 달러 이상이었던 코인 중 주간 상승 폭이 가장 컸던 코인은 알고랜드(ALGO)로 주간 42%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미국 파트너 거래소인 ‘Binance.US’가 지난 18일(현지시간) 알고랜드(ALGO)의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힌 것이 상승의 주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아이콘(ICX)과 함께 대표적인 인터체인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는 아이온(AION)이 41%, 탈중앙화 분산형 거래소인 덱스(DEX) 기능을 구현한 암호화폐 카이버네트워크(KNC)가 39% 급등 중입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현재(오전 9시 22분) 상승 폭이 가장 큰 코인은 엔도르(EDR)로 11% 상승 중입니다. 그 외 디센트럴랜드(MANA), 버트코인(VTC)은 4%의 소폭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엔도르(DER)처럼 과거 전고점 가격까지 떨어졌던 코인이 단기 반등하는 시장입니다. 반등 후 다시 빠른 하락을 보이고 있으니, 단기적으로만 접근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락 TOP 10 코인]

매일경제

전일 하락 폭이 컸던 코인으로는 스와이프(SXP)가 -15%, 엠엑스토큰(MX)이 -11%, 모나코인(MONA)이 -10% 하락했습니다. 다만, 엠엑스토큰(MX)이 오늘 다시 13% 상승하는 등 낙폭 과대 코인이 단기 반등하고 있습니다.

[총정리]

지난해 불었던 ‘IEO 열풍’보다 강한 ‘DeFi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기술이나 사업과는 무관하게 앞으로 많은 코인들이 디파이(DeFi) 시장에 뛰어들게 될 것이며, 그 코인들 위주의 상승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조스(XTZ)를 중심으로 디파이 관련 코인에 당분간 관심을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2020년 2월 24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에 있어 궁금하신 내용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디스트리트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코인상담소’에서 라이브로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