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안철수 "중국 전역 입국금지했어야…'文 대국민담화' 요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주헌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안 대표는 "코로나19 심각한 상황, 정부 대처가 늦고 있다 위기경보 '심각'단계 상향 더 빨리 했어야"한다고 밝혔다. 2020.2.24/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외국인 입국금지 조치를 취했다면 확산속도를 줄이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는데 만시지탄"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은 비상상황이다. 앞으로 일주일간 더 많은 환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우리나라가 다른나라들로부터 입국제한 조치를 당할 가능성도 점점 높아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코로나19 대응책으로 정부에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 △전문가 중심의 대책본부 △휴교·집회금지·재택근무 권장 △비상 의료전달체계 구축 △치료제 개발 등 다섯 가지 방안을 제안했다.

안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가 필요하다"며 "문 대통령은 야당 대표시절 메르스 사태 때 하루가 멀다하고 특별 성명을 발표했고 감염자가 늘어나자 대통령의 진심어린 사과가 필요하다고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1차 방어선이 무너진 상황이어서 봉쇄 전략에서 피해 최소화 전략으로 수정해야 한다"며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가급적 자제시켜 확산 속도를 줄이고, 사망자를 줄이고, 치료제가 나올 때까지 버티기 방법으로 전환할 때"라고 주장했다.

한편 국민의당은 권은희 의원과 김삼화 의원, 김경환 변호사를 최고위원으로 임명했다. 당 사무총장과 정책위의장, 수석대변인은 각각 이태규 의원, 신용현 의원, 김수민 의원이 맡았으며 당대표 비서실장에는 김도식 전 안철수 대표 비서실장이 임명됐다.

강주헌 기자 z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