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軍, '코로나19'에 오늘부터 야외훈련 전면 중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다희 기자] [the300]국회 국방위 답변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박재민 국방부 차관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2.24/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재민 국방부 차관이 24일 "오늘부로 야외 훈련은 전부 중지하는 것으로 지침을 보냈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훈련조정 방안을 묻자 "주둔지 내 훈련으로 조정해서 시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이 같이 답했다.

박 차관은 내달 한미연합훈련 조정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직은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다"면서도 "코로나19 상황과 연계해 더 신중한 검토와 판단을 하면서 한미 간 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국방위에 출석한 국방부 관계자는 군인 신분의 확진자 총 11명의 밀접 접촉자 270여 명이라고 밝혔다. 또 11명 중 4명은 군대 내 확진자의 접촉자로 분류됐다가 검사 후 양성으로 확인된 사례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국방부 관계자는 "11명 중 10명은 대구 또는 신천지 교인 접촉자"라며 "1명이 문경, 단양 여행 후 확진이 됐는데 그 분의 경우 아직 확실한 감염 경로는 파악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확진자 중 "위중한 상태의 환자는 없다"고 했다.

국방부는 군 병원 음압병실 확대 계획도 밝혔다. 박 차관은 "현재 육군 수도병원 8개를 비롯해 군내에서 가진 음압병상은 33개"라며 "다음 달 3일까지 대전 병원에 약 30여개 읍압병상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군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육군 8명 △해군 1명 △공군 1명 △해병대 1명 등 총 11명이다.

권다희 기자 dawn2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