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文대통령도 진화 나서… "확산 차단 뜻일 뿐, 지역 봉쇄 아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우한 코로나(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고위 당정청 협의 결과 브리핑에서 나온 '대구·경북 최대한의 봉쇄' 발언과 관련 "지역적 봉쇄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여당이 이날 오전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 후 브리핑을 하면서 "대구·경북에 최대한의 봉쇄 정책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것을 두고 "중국 우한(武漢)처럼 대구·경북을 고립시키겠다는 것이냐"는 논란이 일자 대통령이 직접 진화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언론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문 대통령은 이날 아침 고위 당정협의회 결과 브리핑에서 ‘최대한의 봉쇄정책’을 시행한다는 표현이 있으나, 이는 지역적인 봉쇄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19 전파와 확산을 최대한 차단한다는 뜻임을 분명히 밝히라고 대변인에게 지시했다"고 말했다.

앞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당정청 협의 결과 브리핑에서 "대구·경북은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통상의 차단 조치를 넘는 최대한의 봉쇄정책을 시행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홍 대변인은 이후 추가 브리핑에서 "대구·경북 지역을 봉쇄하겠다는 의미가 아니다"고 했다.

[박정엽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