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가천학원·연수구·가천문화재단, 연수아트플랫폼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인천=윤상구 기자]

머니투데이

윤성태 가천문화재단이사장(왼쪽), 고남석 연수구청장(가운데), 송석형 가천학원이사장직무대행이 연수아트플랫폼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가천학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천학원(이사장 김신복)은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천문화재단(이사장 윤성태)과 (가칭)연수아트플랫폼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가칭)연수아트플랫폼 조성 관련 각 기관별 업무분담에 관한 것으로 △가천학원은 부지를 제공하고 △연수구는 시설의 조성·운영·유지에 필요한 행·재정적 사항을 부담하고 △가천문화재단은 운영프로그램의 자문·지원을 맡아 협력체계를 구축하자는 것이다.

송석형 가천학원이사장 직무대행은 “국내 최초로 신설된 가천대 인공지능학과와 문화예술의 접목이 어우러져 도시에 문화와 기술의 가치가 더해지는 민·관·학 협력의 좋은 선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연수 아트플랫폼은 미래지향적 도시인 연수구의 정체성을 살리고자 예술과 기술의 협업, 장르 간 융합을 기반으로 한 테카르트(Tech+art)를 목표로 구에서 구상하고 있는 문화마을의 핵심 공유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윤상구 기자 valpoo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