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상하이 "대구경북 보내달라" 마스크 50만개 기증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지방정부 중 첫 한국 지원…의료용 10만개·KN95 40만개

연합뉴스

상하이시가 기증한 마스크 50만개
(상하이=연합뉴스) 최영삼 주상하이 총영사(오른쪽)가 27일 상하이시 외사판공실 관계자와 함께 기증받은 마스크 앞에 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020.2.27 [주상하이 총영사관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photo@yna.co.kr (끝)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 상하이직할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빠르게 번지고 있는 한국의 대구·경북 지역에 보내 달라며 마스크 50만장을 우리 정부에 전달했다.

27일 주상하이 한국 총영사관에 따르면 상하이시 정부 외사판공실 장샤오쑹(張小松) 주임은 이날 총영사관을 찾아와 마스크 50만개를 전달했다.

트럭 3대에 실려온 마스크 중 10만장은 의료용, 나머지 40만장은 KN95 마스크다.

중국 지방 정부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관련해 한국 돕기에 직접 나선 것은 상하이시가 처음이다.

이날 중국 외교부 산하 주한중국대사관은 긴급 조달한 2만5천여개의 의료용 마스크(KF94, N95)를 대구에 보낸 바 있다.

중국의 경제 중심 도시인 상하이시는 최근 일주일간 신규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2명에 불과한 등 중국의 거대 도시 가운데 가장 효과적인 방역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 주임은 "상하이시 정부는 한중 우호 차원에서 대구·경북 등 대한민국의 필요한 도시에 기증 물품을 긴급히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영삼 상하이 총영사는 "상하이시 정부 역시 같은 처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기꺼이 나서 도움을 준 데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총영사관 측은 최대한 신속히 기증받은 마스크를 한국으로 보낼 방침이다.

연합뉴스

(상하이=연합뉴스) 최영삼 주상하이 총영사(왼쪽에서 세번째)와 장샤오쑹(張小松) 상하이시 외사판공실 주임(오른쪽에서 세번째)이 27일 마스크 기증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020.2.27 [주상하이 총영사관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photo@yna.co.kr (끝)



ch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