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우미건설, 인천2호선 연장선 수혜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 이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검단신도시 우리린 에코뷰 조감도 [사진 = 우미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미건설은 이달 중 인천 서구 원당동 일원에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검단신도시 AB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 59~84㎡ 437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2024년 개통 예정) 수혜 단지로 꼽히는 만큼 실수요 위주의 관심이 예상된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검단~태리 간 도로도 인근에서 2021년 개통 예정이다. 특히 김포를 출발해 부천과 신림, 강남, 잠실을 거쳐 하남까지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노선도 추진 중인 만큼 개통 시 교통여건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세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설계했으며, 모든 주택형에 주방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을 제공한다. 모든 주차공간을 지하로 내리고 지상을 수경시설과 잔디광장이 어우러진 중앙광장과 다양한 테마형 조경시설로 꾸밀 예정이다.

아울러 입주민 건강과 취미생활을 위한 헬스장 및 골프연습장과 주 출입구 어린이 안전보호구역 및 이와 연계한 카페테리아도 마련된다. 계약천도 인접해 이곳에서 가벼운 운동이나 산택을 즐길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