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을 활용한 멋진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블록체인도 어렵고, 마케팅도 어떻게 해야 할지 도통 감이 오질 않으신다면? 잠깐 주목해주세요. 얼마 전부터 블록체인 플랫폼 엔진(Enjun)이 자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거든요.
엔진은 엔진의 플랫폼을 쓰는 게임들끼리 서로 교류함으로써 하나의 거대한 생태계를 만들어가려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A 게임에서 얻은 아이템을 B 게임이나 C 게임에서 쓰도록 만드는 거죠. 이처럼 하나의 공간에 다양한 소우주가 존재하는 장르를 ‘멀티버스’라고 부릅니다.
엔진은 9일 홈페이지를 통해 멀티버스 지원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에겐 기술 조언, 공동 마케팅 등 일반적인 비즈니스 지원뿐만 아니라 게임마다 세계관 공유를 통해 ‘공동 퀘스트’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독특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재밌는 점이 또 있습니다. 엔진은 멀티버스 생태계를 알리기 위해 △트레일러 △코믹북 △카탈로그까지 제작하며 홍보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코믹북은 마블 코믹스를 연상시키는 그림체입니다. 생각보다 잘 만들었어요.
온라인 게임에서 플레이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유저를 ‘뉴비(newbie)’라고 부릅니다. 만약 자신의 프로젝트가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뉴비라면 엔진의 문을 두드려보는 건 어떨까요?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