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송상락 전남도 행정부지사 23일 취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안=뉴스핌] 지영봉 기자 = 신임 송상락 제41대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 23일 취임한다.

전남 고흥 출신인 송 부지사는 광주고와 전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 대학원 과정을 마쳤다.

뉴스핌

송상락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사진= 전남도청] 2020.03.22 yb2580@newspim.com


제33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과 광주광역시 법무담당관, 자치행정과장 등 여러 분야의 지방행정을 경험했고, 행정안전부 조직정책관, 정부혁신기획관, 정책기획관 등을 역임하는 등 중앙행정에 대한 경험도 풍부하다.

송 부지사는 전라남도 내부통신망에 게시한 취임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도민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역경제까지 위협받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저를 포함한 모든 공직자가 비상한 각오로 솔선수범해 위기를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지방과 중앙 행정을 통해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전남의 새로운 바람,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6대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로 웅비한 생명의 땅 으뜸 전남을 만들어 가는데 온 정성과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yb258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