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 4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우미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 AB12블록에 들어서는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를 4월 중 분양한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동 총 437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주택형별로는 ▲59㎡(이하 전용면적)A 186가구 ▲59㎡B 81가구 ▲59㎡C 26가구 ▲84㎡A 115가구 ▲84㎡B 29가구 등 모두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검단신도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예치금 조건만 충족되면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추첨제 비율이 전체 분양물량의 80%여서 가점이 낮은 청약자들이 노려볼만한 단지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3년이다.


오는 2024년 인천도시철도 1호선이 개통되면 검단연장선 신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역까지 40여분이면 오갈 수 있다. 원당대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공항고속도로 등과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진ㆍ출입이 용이하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원당~태리간 도로사업도 예정돼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계양천이 흘러 하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이용이 쉽고, 중심상업지구도 걸어서 오갈 수 있다.


각 가구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판상형 4베이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차장을 100% 지하로 배치해 지상공간에는 수경시설과 잔디광장이 어우러진 중앙광장, 테마형 조경시설 등이 조성된다. 입주민 건강과 취미생활을 위한 헬스장, 골프연습장 등도 들어선다.


4월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실제 견본주택에 마련된 유니트를 가상현실(VR) 카메라로 촬영한 사이버 견본주택이 마련된다. 회사측은 실제 견본주택은 당첨자에 한해 공개할 에정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