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클릭 e종목]"하이트진로, 1분기 호실적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나금융투자,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3만원 제시…25일 종가 2만4400원

아시아경제

사진=아시아경제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올해 1분기 하이트진로의 호실적이 기대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26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 5148억원, 영업이익 326억원으로 추정된다. 매출액은 전년보다 21.7%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는 것이다.


지난해 기저효과 및 신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이 예상된다. 특히 맥주 매출액이 전년 대비 30.3%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수입 맥주를 제외한 하이트진로의 제조 맥주 매출액은 신제품 판매 호조 기인해 전년대비 46.5%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맥주 신제품 '테라' 850억원, '필라이트' 250억원을 예상한다. 지난해 4분기 테라 매출액이 850억원 수준이었는데 유사한 흐름이 1분기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소주 매출액은 전년 대비 19%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지난해 5월 판가 인상을 감안하면 상반기까지는 물량 성장에 판가 상승까지 더해져 유의미한 탑라인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맥주 및 소주 매출 고성장 기인해 손익도 유의미한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달부터 본격화 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면 2분기 주류시장은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마케팅에 의존하는 것보다 소비자 선호에 의한 시장 상황이 예상되고 있다. 심 연구원은 "테라 및 진로의 인지도 확대 감안 시 하이트진로 점유율 상승 추세는 올해도 유효해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기인한 연간 추정치하향 조정 가능성은 제한적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하이트진로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원을 제시했다. 25일 종가는 2만4400원이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