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목포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목포시청 전경.(제공=목포시)



[목포=스포츠서울 이정진 기자] 전남 목포시는 대기환경 개선과 저탄소 녹색도시 실현을 위해 ‘2020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저녹스 보일러란 증발량이 시간당 0.1톤(또는 열량 61,900kcal)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하며, 연소 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감소 효과가 커서 “저녹스 보일러”라고 불린다.

시는 올해 405대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을 지원하며, 대당 지원액은 일반가정 20만 원, 저소득층가정 50만 원이다.

지원대상은 목포시 내 주택의 소유자(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 중 2020년 1월 1일 이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였거나, 설치 예정인 자이며, 신축 공동주택의 경우 등기부등본상 최초 소유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희망자는 대리점, 설치업체 등을 방문해 계약 체결 후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신축공동주택의 경우 보조금을 신청하는 입주자의 동의를 받아 건설사 또는 관리사무소에서 일괄 취합하여 신청해야 한다.

보조금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이며, 신청자가 보급대수를 초과하는 경우는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대상자를 선정한다.

이정진기자 leejj0537@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