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4·15총선 앞두고 투·개표소에 마스크 120만장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중 거동불편자·중증질환자 등 취약계층에 81만장 배정

연합뉴스

마스크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해 정부가 투표소와 개표소에 공적 마스크 120만장을 공급하기로 했다.

사회 취약계층에도 별도로 81만장의 공적 마스크를 배정했다.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이날 약국 등 공적 판매처로 공급되는 마스크는 총 833만9천장이다.

이 가운데 정부는 마스크가 긴급히 필요한 곳에 공적 물량 28만3천장을 우선 배정했다.

4·15총선 투표소와 개표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120만장을 공급할 계획인데, 먼저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21만2천장을 공급했다.

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중 거동이 불편한 사람과 중증질환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도 81만장을 공급하기로 하고, 지난 26일 4만1천장에 이어 이날 7만1천장을 차례로 공급했다.

출생연도에 따른 마스크 5부제로 '금요일'인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5와 0인 사람이 전국의 약국과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 우체국(대구·청도 및 읍·면 소재)에서 1인당 2장씩 살 수 있다.

중복구매 확인으로 약국·우체국·하나로마트 어느 한 곳에서 사면 이번 주에는 다시 살 수 없다. 다만 자신의 출생연도 끝자리에 해당하는 요일에 구매하지 못한 사람은 주말인 토·일요일에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살 수 있다.

장애인, 장기요양 급여 수급자, 노인(1940년 포함 그 이전 출생 노인), 어린이(2010년 포함 그 이후 출생 어린이), 임신부, 국가보훈대상자 중 상이자 등은 대리 구매를 할 수 있다.

[공적 공급 마스크 지역별 구입처 및 수량(3월 27일)]

(단위 : 만장)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h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