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현대건설, '골든타임분양제'로 부산 '범천 1-1구역'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아이코닉…"탄탄한 재무구조 덕분"

뉴스1

범천1-1구역 힐스테이트 아이코닉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전형민 기자 = 현대건설이 부산진구 범천 1-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했다.

현대건설은 전체 조합원 471명 중 238표(52.9%)를 얻어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범천 1-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총사업비 4160억원 규모로 부산 진구 범천동 850-1번지 일대 7만7000평 부지에 지하 6층 지상 49층 규모의 8개 동 총 1511가구 및 판매시설, 부대 복리시설 등을 짓는 도심 재개발 사업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 후 47개월이다.

특히 범천 1-1구역은 이중역세권과 숲세권, 몰세권, 초품아를 모두 갖춘 명품 입지를 자랑한다. 현대건설은 이번 입찰에서 부산의 상징이 되는 단 하나의 아파트 단지로 만들겠다는 의미의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을 제시했다.

특히 업계에서는 현대건설이 이번에 제안한 '골든타임분양제'가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골든타임분양제는 조합이 일반분양 시점을 조율하는 제도로, 재무 건전성 부분에 있어서 경쟁사 대비 월등한 우위를 지닌 현대건설만 제안이 가능했을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경쟁사 대비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고 있기에 골든타임분양제를 제안할 수 있었다"면서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이 부산 최고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maveric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