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경기도교육청, 2021학년도 고입전형 계획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이 내년도 치러지는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30일 확정해 발표했다.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전·후기로 나눠 진행하며, 중학교 내신성적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내용을 중심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전기는 과학고·마이스터고·예술고·체육고·특성화고·일반고 특성화 학과로 입학전형은 8월17일~11월25일까지다. 후기는 일반고·자율형 공립고·외고·국제고·자율형 사립고로 입학전형은 12월9일~2021년 2월18일까지다.

내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은 코로나19로 인한 수업일수 감축 등 학교 현장 상황을 고려해 2020학년도 입학전형과 달라진 것들이 있다. 우선 2021년도 전기학교 모집인원 미달교와 비평준화 지역 후기학교와 외고·국제고·자율형사립고의 모집인원이 미달인 경우 2020학년도에는 2차까지 추가모집을 했지만 2021학년도에는 한차례만 하고, 수시모집은 예년과 같다. 또 외고·국제고·자율형 사립고 원서접수는 작년과 비교해 2일이 줄어든 3일간 진행된다.

중학교 내신성적 반영 방법도 일부 바뀐다. 먼저 봉사활동 실적 만점 기준 시간을 60시간에서 40시간으로 조정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수업일수 감축 등 학생들 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적용한다. 또 학교 활동 실적 가운데 영역별 수상 실적 인정 점수 부여 인원 비율을 참가 인원의 5% 이내에서 20% 이내로 확대했다.

경기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중학교 교육과정의 정상 운영을 지원하고 현장 상황을 고려해 2021학년도 고입전형 기본계획을 마련했다”라며 “공정하고 합리적인 고등학교 입학전형을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년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은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 전학 포털 홈페이지(http://satp.go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인진 기자 ijchoi@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