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뉴타닉스 HCI로 해결하는 재해복구와 자동화 활용법” 온라인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구축한 기존 IT 인프라 시스템들은 재해나 장애가 발생했을 때 DR 사이트와 스토리지나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회선 비용이 추가돼 TCO가 증가한다. 또한 가상화에 대한 준비가 잘 갖춰지지 않았으며, 각 시스템들이 사일로화 돼 있어 애플리케이션, 네크워크, 스토리지등의 각각의 인프라들이 복잡해 빠른 시간내에 이를 해결하기가 쉽지 않다.

비용 절감, 데이터 보호, 데이터 자동화 등 민첩성, 유연성, 대응력이 뛰어난 재해복구와 자동화 솔루션이 절실하다. HCI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보안을 하나로 통합된 HCI은 재해복구면에서도 자동화를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4월 1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뉴타닉스를 통해 HCI 기초부터 운영까지 배워보기 시리즈 3탄 ’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두 번의 웨비나 시리즈를 통해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가 무엇인지, HCI를 처음 개발했던 뉴타닉스 시스템의 특징과 웹브라우저 하나로 간편하게 인프라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재해복구와 자동화 두 마리 토끼 잡기”라는 주제로 가상 머신 중심의 손쉬운 재해복구 시스템 구성과 Prism Pro x-play를 통한 관리 작업의 자동화를 구현해본다. 실제 구현을 단계별로 살펴 볼 수 있어 기업에 적용할 때의 이점들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