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홍성군의회 임시회 개회…긴급 추경 예산안 등 심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홍성군의회가 오는 4월 2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긴급 임시회를 열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성=뉴스1) 이봉규 기자 = 충남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가 오는 4월 2일부터 이틀간 긴급 임시회를 열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이번 긴급 임시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긴급대응과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개회된다.

이 기간 군의회는 Δ1회 추가경정예산안 Δ홍성군 유통업 상생협력과 소상공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Δ홍성군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의결한다.

먼저 회기 첫날인 2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과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위한 상임위원회를 연다.

이어 3일에는 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계획으로 회기일정을 2일로 대폭 줄여 금번 추경예산이 민생 안정에 신속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김 의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이번 임시회 운영일정을 조정해 긴급으로 개회하는 임시회인 만큼 상정된 안건이 소홀히 다루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기를 극복하고 군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심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nicon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