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코로나19 영남 현장]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1인세대 50만원 등 세대별 차등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인 이상 세대 90만원까지...4월 3일부터 30일간 온라인, 방문 신청 받아

아주경제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이 30일 시청 본관에서 코로나 19 대응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긴급 생계자금은 세대원 수에 따라 1인 세대 50만원, 2인 세대 60만원, 3인 세대 70만원, 4인 세대 80만원, 5인 이상 세대 90만원 등이 차등 지원된다.

시는 4월 3일부터 5월 2일까지 30일간이고 온라인과 방문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신청은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신청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되며, 방문신청은 대구은행‧농협‧우체국이나 행정복지센터에서 세대주나 세대원 모두가 신청 가능하다.

대구시는 긴급생계자금과 관련해 시민들의 궁금한 점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이의 신청도 받기 위해 긴급 생계자금 콜센터를 운영한다.

대구시 관계자는 "감염 위험성과 혼잡을 피하기 위해 가급적 온라인 신청을 활용해주시고, 방문 신청 시에도 그 동안 보여주신 높은 시민 의식을 다시 한 번 발휘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꼭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구)박신혜 기자 cosmos1800@ajunews.com

박신혜 cosmos180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