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부산소식]부산외대 황귀연 교수, 베트남학회 회장 취임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외국어대학교는 동남아창의융합학부 황귀연 교수가 한국베트남학회 제7대 회장에 취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임 회장의 임기는 2년 간이다.

이 학회는 베트남에 대한 이해 제고와 한국~베트남 양국의 상호협력 관련 연구를 위해 1999년 설립했으며, 매년 2차례 학술지 '베트남연구' 발행과 국제학술대회를 포함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금정구, 코로나19 극복 금정희망 프로젝트

부산 금정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긴급 지원대책으로 '코로나19 극복!! 금정 희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구는 상반기 행사 취소를 통한 예산절감 등 모든 가용재원을 활용해 최대 15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방침이다.

이 중 방역사업 등 사업성격에 따라 즉시 시행이 필요한 사업은 예비비 20억원을 투입하여 바로 추진하고, 이 외 사업은 오는 4월 중으로 금정구의회,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금정구만의 실정에 맞는 지원대상과 지원방법을 선정할 계획이다.

4월부터 긴급하게 추진하는 방역사업은 코로나19 방역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자들의 생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구는 내다봤다.

◇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안심CAR 장난감도서관 운영

부산 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차량이동형 장난감 대여 서비스인 '안심CAR 장난감도서관'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안심CAR 장난감도서관은 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주차장에서 이용자가 자동차에 탑승한 채 대여와 반납이 이뤄지며, 차량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선으로 미리 대여물품과 수령시간을 지정한 이후 방문해야 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30분~11시30분까지, 오후 2~3시다. 토요일에는 평일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운영하되 오후 4~5시도 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