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시큐아이, 한신대 IT인프라 클라우드로 바꾼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IT인프라 플랫폼 '버추얼맥스' 구축 후 5년간 관리]

머니투데이

시큐아이가 통합 IT인프라 플랫폼 '버추얼맥스'로 한신대학교 IT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한다고 31일 밝혔다.

시큐아이는 한신대학교와 2025년까지 5년간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유지 보수 등을 패키지로 계약하고 버추얼맥스 기반 운영 서비스(월 비용 청구 방식)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교 측은 이번 계약으로 임직원 및 재학·졸업생에게 365일, 24시간 안정적으로 학사 관련 종합정보 시스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학사 운영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면 현재 29개 서버시스템으로 운영하던 IT인프라 환경을 3대의 노드(서버)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운영비용 역시 크게 줄어든다.

시큐아이의 버추얼맥스는 기존 IT 인프라 운영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 필수적인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과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 등 보안 핵심 솔루션을 통합한 IT인프라 플랫폼이다.

HCI는 오토 스케일링(자원할당기능)을 제공하며 컴퓨팅∙스토리지∙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합한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IT 인프라 운영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 자원구성∙성능∙장애 등 IT인프라 운영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조익일 한신대학교 IT운영팀장은 "이번 IT인프라 시스템 전환이 한신대학교의 교육혁신을 위한 근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수 시큐아이 솔루션보안사업부장은 "이번 한신대학교 구축 사업은 시큐아이가 HCI∙보안솔루션을 융합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사례"라며 "향후 대학교를 대상으로 버추얼맥스 보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계현 기자 unmblu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