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유진로봇‧명세 CMK, ‘자율주행 배선카’ 개발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진로봇은 병원환자식 전동 배선카 전문기업 명세 CMK와 ‘무인 자율주행 온냉 배선카’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자율주행 배선카는 유진로봇이 보유한 자율주행 기반 ANS(Autonomous Navigation Solution)기술 노하우와 명세 CMK의 온냉 배선카 기술을 결합해 개발한다. 엘리베이터 승하차 및 다수 배선카 동시 이동 등 다양한 현장에서 이동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온도제어 컨트롤 개발해 통합관리 시스템도 탑재했다. 하루 세 번 배식에 이용되는 배선카 위생관리를 관리할 수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 위기에 따라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사는 자율주행 배선카 개발 사업이 새로운 의료 배식 시스템 시장 창출에 기여하고, 자율주행 기능을 필요로 하는 해외 대형병원 및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주 유진로봇 CTO‧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가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솔루션을 통해 배선카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솔루션은 장비 제조사나 물류 사업 등에 적용될 수 있다. 올해 본격적인 글로벌 자율주행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신보훈 기자 bbang@ajunews.com

신보훈 bba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