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오브잇겟, 스타트업 무료 창업교육 온라인 멘토링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달 직장인들을 위한 스타트업 창업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 오브잇겟은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온라인 멘토링으로 대체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브잇겟이 지난 2월 진행한 1차 교육과정은 준비했던 공간에 비해 과정 참여에 신청한 직장인들이 너무 많아 소수의 인원만 초청할 수 없었던 점을 감안해, 3월에는 대규모 공간에서 교육 진행을 계획 중에 있었으나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를 결정한 바 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로 직장인들의 고용 불안감이 더욱 가중됨에 따라 직장인들의 스타트업 창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돼 더 안전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온라인 멘토링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하기로 했다.

직장인을 위한 스타트업 창업 교육은 온라인 멘토링 참가를 희망하는 신청자를 선별해 일대일 방식의 멘토링을 진행한 후 이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브잇겟에서 운영중인 유튜브 '토링(toring)' 채널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때려치기 전에 창업하기 전에 Start업' 온라인 멘토링은 창업에 관심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직장 경력, 멘토에게 질문하고 싶은 질문을 포함한 사연을 작성한 후 오브잇겟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멘토링의 멘토인 IT기업 오브잇겟 권경민 대표는 삼성전자, KBS, 소니코리아 등 글로벌 기업과 컨설팅펌, 벤처기업 등에서 전략, 마케팅 임원 등 관련 주요 포지션을 역임했고, 대학 마케팅 과정과 삼성, 현대 그룹 등 다수의 기업체 강의를 통해 전략·마케팅 부분의 신진 경험을 전수하고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권경민 대표는 "창업 전 철저한 준비과정이 없이 창업을 하는 것은 성공으로 가는 길이 아니라 실패하는 지름길"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저의 경험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