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4월2일 알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 코리아타임스는 1일 대표이사·발행인에 오영진 편집인을 선임했다. 오 신임 대표이사는 편집국장, 논설실장, 편집인을 지냈다. 이병언 전 사장은 고문으로 위촉됐다.

◇ 헤럴드는 지난달 31일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권충원 대표이사 겸 발행인을 재선임했다. 권 대표는 <헤럴드경제> 기획조정실장, 편집국장을 지냈다. 신임 부사장에는 김보현 예비역 공군 준장을 임명했다. 김 부사장은 공군사관학교 36기로 공군 제19전투비행단장, 방위사업청 지휘정찰사업부장 등을 지냈다.

◇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지난달 18∼20일 온라인 정기총회를 통해 신임 이사장으로 신민정 회원을 뽑았다. 신 이사장은 한국지부에서 PR 자문위원과 부이사장을 지냈다. 임기는 지난달 31일부터 2년.

◇ 방송통신위원회는 1일 공동체라디오방송사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익주제의 ‘성평등 문화 확산 청소년 프로젝트’, 자유주제의 ‘할매 셰프’ 등 21편의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한다. 2억원 규모를 지원하며, 코로나19 확산 상황 등을 반영한 ‘재난 이후 재난을 말한다' 프로그램도 선정됐다.

◇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한국생산성본부는 지난달 31일 개성공단과 남북 경제협력의 가치 확산을 위한 전문가 양성 교육 과정을 개설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새달 서울 종로 생산성본부에서 ‘남북경협 리더스 클럽' 과정을 열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연구재단은 1일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4월 수상자로 김상우 성균관대 신소재공학부 교수를 선정했다. 김 교수는 초음파를 이용해 인체에 삽입된 발전소자에 마찰전기를 일으켜 의료기기를 구동하는 체내 원격 에너지 충전기술을 개발했다.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1천만원을 준다.

◇ 한국회계학회는 1일 ‘삼일저명교수'로 윤대희 연세대 교수, 도상호 계명대 교수, 한종수 이화여대 교수 등 3명을 선정하고, 연구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 한국투자공사(KIC)는 최희남 사장과 경영진이 4개월간 임금 30%를 반납해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저소득층과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 홈앤쇼핑은 1일 코로나19 피해가 큰 경북지역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억원을 기부했다. 중소기업 판로지원 프로그램인 ‘일사천리'로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방송을 새달 중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천주교부산교구는 1일 소속 사제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달 치 생활비를 모은 5천만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국립서울현충원은 새달 18일까지 ‘6·25전쟁 70주년, 현충원에 잠든 영웅들을 위하여'를 주제로 웹툰·손글씨 슬로건 공모전을 한다. 누리집(snmbcontest.co.kr) 참고.

◇ 도레이첨단소재는 1일 자매결연 부대인 육군 제5포병여단에 장병 복지 증진을 위한 발전 성금을 전달했다. 2012년부터 성금과 물품을 기증하고 임직원 자녀 병영 체험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반도체 장비업체)는 1일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1억4092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사내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모금액과 회사 기금이 더해져 마련됐다.

◇ 한국여자농구연맹은 1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시즌을 조기 종료하면서 남은 챔피언결정전 우승팀 상금 5천만원과 준우승팀 상금 3천만원을 전체 선수 이름으로 서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 충남도는 협력을 맺은 중국 산둥·쓰촨·헤이룽장 등 12개 도시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29만1800장과 방호복 980벌을 지원받았다. 산둥·쓰촨에서 받은 마스크 6만장은 현장 의료진과 운수업체 종사자 등에게 우선 지급했다.

◇ 주헝가리한국문화원(원장 이당권)은 코로나19로 중단된 한국 예술공연을 6일(현지시각)부터 문화원 소셜미디어에서 온라인 공연으로 선보이는 ‘한국문화배달서비스'를 한다. 고블린파티 현대무용단의 창작무용 ‘옛날 옛적에'와 FROMS 퓨전밴드, 서수진 코드레스 퀄텟, 정호승 첼리스트, 이다교 피아니스트, 한상은 한국무용가가 공연한다.

◇ 통일교육원은 1일 통일 그림동화 <캠핑 가는 날>을 소리책으로 제작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누리집(uniedu.go.kr)에서 음성파일로 듣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은 새달 4일까지 대기업과 함께 하는 ‘콘텐츠기업 연계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방송·실감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증강현실(AR) 등으로 실감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에게 LG전자의 홍보 콘텐츠 등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최대 5천만원의 자금과 대기업의 사업 인프라 등을 공유하고, 콘진원이 주관하는 ‘스타트업콘' 쇼케이스 참가 기회도 준다. 누리집(gosims.go.kr) 참고.

◇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 60대 여성이 코로나19 극복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 청주대는 1일 대학원 박사 과정인 중국인 유학생 염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스크 1만5천장을 기탁했다.

◇ 강원 태백경찰서 황지지구대는 지난달 31일 황지중 2학년 최대범 학생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스크 16장을 기탁했다.

▶[연속보도] n번방 성착취 파문
▶신문 구독신청▶삐딱한 뉴스 B딱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