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12] 울산북구 TV토론서 숙원사업 추진 실적 놓고 공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정역 광역전철망 연장 사업비 어떻게…이상헌·박대동 기싸움

연합뉴스

울산 북구 총선 후보 7명. 왼쪽부터 민주당 이상헌, 통합당 박대동, 민생당 김도현, 정의당 김진영, 배당금당 최형준, 무소속 박재묵, 무소속 박영수 후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3일 울산 북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고 울산MBC가 생중계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북구 후보자 토론회에서 후보들은 서로가 제시한 지역 숙원사업 추진 실적 등을 비판하며 공방을 벌였다.

이날 토론회에는 북구 선거구에 출마한 7명의 후보 중 공직선거법 상 초청 대상자인 더불어민주당 이상헌(기호순), 미래통합당 박대동, 민생당 김도현, 정의당 김진영 후보가 참석했다.

나머지 후보인 국가혁명배당금당 최형준, 무소속 박재묵, 무소속 박영수 후보는 토론회가 끝난 후 이어진 연설회에 출연해 공약을 발표했다.

토론회 상호토론에서는 송정역 광역전철망 연장 사업비를 놓고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박대동 후보와 현직인 이상헌 후보가 기싸움을 벌였다.

박 후보는 이 후보에게 "북구에 가칭 송정역이 생기는데, 교통 편의를 위해 광역전철망을 송정역까지 연장하도록 해 달라는 기대가 많다"며 "현역 의원으로서 어떻게 하고 있나"고 질문했다.

이에 이 후보가 "복선전철화 사업 예산에 130억원을 추가 반영해놓았다"고 답하자 박 후보는 "송정역 사업에 쓸 수 있다는 말인가"라며 재차 질문했다.

이 후보는 "총사업비 조정을 통해 할 수 있다"고 답했다.

그러자 박 후보는 "확인 결과 130억원은 광역전철망 연장에는 해당 사항이 없는 것으로 나온다"며 "확실하지도 않은 것을 거의 마치 다 된 것처럼 호도한 게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광역전철망 연장 사업으로 끌어올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 울산시와 협의를 하고 있다"며 "국회로 다시 보내 주면 즉시 마무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오토밸리 2공구 도로를 언급하며 박 후보를 압박했다.

이 후보는 김진영 후보에게 "(김 후보는)시의원 시절 오토밸리 2공구 도로 개통 공로로 시민에게 감사패를 받았는데, 박 후보는 또 본인이 예산을 가져와서 했다고 한다"며 "어떻게 된 것인가"라고 질문했다.

이는 박 후보가 시작 발언에서 "19대 국회에서 1조원 넘는 예산을 가져와 오토밸리로 등을 만들었다"고 말한 부분을 에둘러 지적한 것이다.

김 후보는 "박 후보가 다 했다는 것은 맞지 않다"고 답했다.

김도현 후보도 박 후보에게 "의정보고서에 오토밸리 2공구를 본인이 했다고 되어 있는데 왜 그랬나"고 질문했다.

박 후보는 "오토밸리 2공구가 오랫동안 연결되지 않고 방치되어 있어 당시 김진영 후보와 함께 기재부에 찾아가 적극적으로 설득했다"며 "재직 중 예산을 확보해서 도로가 완성됐기 때문에 의정보고서에 그렇게 올렸던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영 후보는 현·전직 의원인 이 후보와 박 후보의 의정보고서를 놓고 예산 확보 부분을 지적했다.

김 후보는 "의정보고서를 보면 예산을 가져왔다고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인데, 의회는 입법 기관이고 예산을 심의하는 기관"이라며 "의회가 행정기관도 아닌데 예산을 어떻게 가져왔다는 것이냐"고 꼬집었다.

이에 박 후보는 "의원은 지역구 관련 사업을 챙기는 것이 중요한 덕목"이라며 "북구에 필요한 것을 기획재정부 등에서 잘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고 답변했다.

이 후보는 "2년 동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했다"면서 "힘 있는 여당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yongt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