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9] 홍준표 "총선 끝나면 반문연대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승리 후 2년 내에 수성을 주민과 약속 지키겠다"

연합뉴스

기자간담회하는 홍준표
(대구=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대구 수성을 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홍준표 후보가 6일 오전 선거사무소에서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0.4.6 leeki@yna.co.kr



(대구=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대구 수성을 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홍준표 후보는 6일 "총선이 끝나면 현 정부에 반대하는 모든 정당과 반문연대 결성을 추진해 문재인 대통령 타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오전 선거사무소에서 지역 언론 기자들과 한 간담회에서 "총선 뒤 가장 중요한 것은 문재인 정부를 타도하고, 무너진 나라를 복원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선 뒤 정부가 자유시장 경제체제로 전환하고 좌파정책을 포기하지 않으면 식물정부가 될 것이고, 문 대통령은 스스로 결단을 해야 하는 시기가 올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자기 당 출신 대통령이 아무리 잘못해도 한국당처럼 배신하고 탄핵하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국회의원 3분의 2 동의가 필요한 대통령 탄핵이 불가능해 반문연대를 추진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 "2위 후보와 15% 이상 큰 표 차로 승리한 뒤 국회에 들어가 2년 안에 수성을 주민들과 약속을 모두 이행하겠다"며 "대구 전체 산업구조 개편 등 시민 전체와 관련한 공약은 대선까지 끌고 가 꼭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선거는 주민 축제인 만큼 침체한 대구 분위기를 띄워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선거 기간만이라도 꿈과 희망을 가졌으면 해 로고송도 틀고 길거리 정치 버스킹도 하고 있는데 서울에서 선거할 때보다 유권자 반응이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좋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과 관련해서는 "정부나 야당 지도자가 50만원을 주니, 100만원을 주니 하는 것은 국고를 나눠먹고 탕진하자는 말밖에 안 된다"며 "대구와 대한민국 경제기반이 무너졌는데 경제 살리는데 돈을 쓰지 않고 선거를 앞두고 매표행위를 하려는 것은 지도자답지 않은 생각이다"며 비난했다.

leek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