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수앱지스, ErbB3 타깃 항암 항체 신약 ‘ISU104’ 캐나다 특허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캐나다까지 총 6개국에서 특허 확보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이수앱지스(086890)는 ErbB3 양성암을 타깃으로 개발 중인 ‘ISU104’에 대해 캐나다 특허청(CIPO)으로부터 특허 결정을 통보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수앱지스는 미국, 호주, 러시아 등을 포함해 총 6개국에서 ISU104의 특허를 확보했다.

이데일리

이번 특허는 이미 확보한 국가인 미국, 호주 등과 마찬가지로 ‘ErbB3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 및 그의 용도’라는 명칭으로 등록됐다. ErbB3가 활성화 또는 과발현된 암과 ErbB1 또는 ErbB2를 저해하는 항암제에 내성을 가지는 암의 치료를 위해 ErbB3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 및 이의 이용 방법이 포함돼 있다.

ISU104는 암 발현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인 ErbB3 양성암을 타깃으로 개발하고 있는 항암 신약이다. 현재까지 ErbB3를 타깃으로 시판 중인 항암제는 없으며, ErbB3는 표준 항암 치료법에 대한 내성 유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표준 치료법에 내성이 생긴 암 치료에서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수앱지스는 ISU104 임상 1상 파트 1 시험에 대한 결과를 지난해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공개했으며, 현재는 파트 2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