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창구 시즌2'에서 제2의 캐치잇잉글리시를 찾습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 뉴스핌] 박영암 기자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0만 다운로드를 기록중인 '캐치잇잉글리쉬'. 영어를 게임을 통해 배우는 모바일 학습앱이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와 구글이 공동 주최한 '창구 프로그램 시즌1'에서 3위에 입상한 캐치잇플레이의 주력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성적을 바탕으로 35억원 규모의 시리즈A투자(시제품을 정식제품으로 출시하기 위해 받는 투자)를 유치했다.

뉴스핌

[서울 = 뉴스핌] 박영암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9일부터 내달7일까지 '창구 프로그램 시즌 2'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3위에 입상한 캐치잇잉글리시. [자료=중소벤처기업부] 2020.04.08 pya8401@newspim.com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은 캐치잇플레이 등과 같은 게임과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모바일 앱 창업기업의 스케일업 및 글로벌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시즌 2'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기업은 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창구'는 창업도약패키지와 구글플레이의 앞글자를 따왔으며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창구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다.

'창구 프로그램'상위 모바일 앱 창업기업은 최대 3억원의 정부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여기다 구글의 1대1 컨설팅 및 네트워킹 행사 참여 기회 등도 제공된다. 지난해에도 행사 참가 60개사가 미국·대만·러시아 등 150개국에 진출했고 캐치잇플레이처럼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중기부는 올해는 참가대상을 지난해 3~7년 창업기업에서 7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늘렸다. 지원규모도 지난해 60개사에서 80개사로 확대한다.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세미나·부트 캠프도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전체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매월 1회 이상 정규 교육 과정으로 확대편성을 추진한다.

후속 투자유치를 위해 국내외 벤처캐피탈(VC)과 퍼블리셔(게임유통업자)등을 초청하는 '창구 데모데이'를 새로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 참여기업의 만족도가 높았던 국제 게임 전시 박람회(G-STAR)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국내 스타트업의 반응이 좋아 구글 뿐 아니라 엔비디아·MS·아마존 등과도 순차적으로 협업을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pya8401@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