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서원인텍, 국내 첫 미국 FCC CBRS인증 최상위 등급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원인텍 옥외용 CPE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무선통신단말장비·모바일핵심부품 전문기업 서원인텍(093920)은 최근 자사의 옥외용 네트워크장비인 Outdoor CPE (고객댁내장치)에 대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CBRS(민간광대역무선서비스) Part 96, Category B, 인증을 국내 처음으로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서원인텍이 FCC 인증을 받은 통신단말장비는 옥외용으로 Outdoor CPE (FCC ID : V7MBSLC-120T42OG)이며 GCT사의 Cat12/15 7243A 칩셋이 적용돼 FDD에서 최대 800 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낼 수 있다.

이 통신장비가 인증 받은 CBRS Category B는 FCC의 Part96 등급에서 가장 최상위 등급으로 송신장비출력(EIRP)이 30dBm에서 47dBm의 범위에 속한다. 이는 기존 제품에 비해 더 높은 출력을 가진 것으로 HP-CPE(High Power CPE)라고 불리기도 하며 기존 제품대비 상대적으로 더 넓은 커버리지를 가지게 된다.

서원인텍 전자통신사업부 해외영업팀 관계자는 "올해가 미국 CBRS 서비스 상용화가 시작되는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사실상 우선접속면허(PAL) 경매가 완료되는 시점인 올해 4분기 이후에는 미국 사업자들이 CBRS 상용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그 결과 서원인텍의 미국시장에서 통신장비 매출이 급성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노스캐롤라이나와 라스베가스 지역에서 이미 주요 사업자들과 CBRS 시범서비스를 수개월째 진행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o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