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폴라리스오피스,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무료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인프라웨어가 전국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 지원을 위해 지난 6일부터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Polaris Office Pro)’를 무료로 제공하는 ‘우리 아이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지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는 HWP, PDF는 물론 MS Office의 모든 포맷을 폴라리스 오피스 하나로 읽고, 편집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서비스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통해 데스크톱 PC,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어 온라인 학습에 용이하다.


특히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원격 수업 참여 시 학생들은 폴라리스 오피스를 통해 과목별 디지털 교과서를 다운로드 받아 PDF로 열람 가능하다. 원격교육 플랫폼 e학습터 또는 EBS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학습 시 제출형 과제가 있을 경우, 폴라리스 오피스를 활용해 워드·파워포인트·HWP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로 과제를 제출할 수 있다.


또한 담임선생님이 학교 및 학급 사이트에 올린 가정학습 안내문, 알림장, 공지사항 등의 문서를 데스크톱 PC,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열어볼 수 있어 학생 및 학부모 모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인프라웨어 측은 “일반 가정에서 HWP, PDF, MS Office 등 다양한 오피스 소프트웨어 모두를 보유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폴라리스 오피스로 가정에서 공백 없이 온라인 수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우리 아이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지원 캠페인’은 폴라리스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한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6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