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글라스매치, 사진 촬영 통해 아이웨어 제품 추천해주는 ‘AI 추천’ 기능 국내 최초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앱 설치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어울리는 아이웨어 제품 추천부터 가상 피팅 및 촬영, 쇼핑까지 원스톱 서비스 구현

세계파이낸스

가상 피팅 안경서비스 앱 ‘글라스매치’가 ‘AI(인공지능) 추천‘ 기능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고 8일 서비스를 공개했다.


[세계비즈=한준호 기자] 바른 안경문화를 창조하는 눈사람이노베이션의 가상 피팅 안경서비스 앱 ‘글라스매치’가 단 한 번의 촬영으로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웨어 제품을 추천해주는 ‘AI(인공지능) 추천‘ 기능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고 8일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도입된 ‘AI 추천’ 기능은 기존 가상 피팅 서비스를 고도화한 서비스로, 단 한 번의 촬영을 통해 이용자의 얼굴을 상세 분석하고 가장 잘 어울리는 안경 및 선글라스 제품을 간편하고 빠르게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특히 기존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아이웨어 제품을 찾아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가상 피팅 및 사진 촬영을 했다면, 신규 추가된 ‘AI 추천’ 기능은 얼굴형에 어울리는 제품과 비슷한 얼굴형의 이용자가 많이 확인한 제품을 5개 소개해준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알지 못했던 브랜드의 제품과 새로운 디자인까지 확인할 수 있어 폭넓은 제품 선택이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글라스매치’ 리뉴얼 앱에서는 쇼핑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이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직관성을 높인 UI 개편, 리뉴얼 기념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새롭게 추가된 앱 쇼핑 기능을 통해 앱에서 가상 피팅한 아이웨어 제품을 브랜드 온라인 구매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해졌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통해 안경 및 선글라스 제품을 최대 64%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tongil77@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