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경기도, 온라인 개학 맞아 전국 교사에 교육용 동영상콘텐츠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가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플랫폼 ‘지식(GSEEK)’이 보유한 교육용 동영상콘텐츠를 9일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개학에 맞춰 교사들을 위한 원격수업자료로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지식’은 경기도와 31곳 시·군이 함께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평생학습 플랫폼으로 1만6000여개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문 교양, 생활 정보, 취미생활 등 8개 분야에서 1200여개 교육강좌를 운영 중이다.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정부의 온라인 개학 방침이 확정된 후 경기도 지식콘텐츠를 학습 자료로 활용하게 해달라는 전국 교사들의 요청을 반영한 것이다.

경기도가 제공하는 교육용 동영상콘텐츠는 저작권문제가 없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분야를 비롯해 IT·외국어·생활취미·인문소양·자기개발 등 2606개에 달한다.

지역에 관계없이 교사라면 누구나 간단한 신청절차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경기도는 신청자의 실제 교사자격 여부와 원격수업 시스템 등을 확인한 후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재명 지사는 “갑작스러운 온라인 개학으로 일선 교사들이 학습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경기도가 제공하는 교육용 동영상콘텐츠가 원활한 수업진행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