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애드저스트, ‘2020 모바일 마케팅 가이드’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드저스트(www.adjust.com)는 모바일 마케팅의 기초를 체계적으로 설명하는 ‘2020 모바일 마케팅 가이드(Back to Basics: 2020 Guide to Mobile Marketing)’를 발표했다.

이번 가이드(https://blog.naver.com/adjustkorea)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최신 트렌드에 기반한 기술을 제시하고, 마케터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본 지식과 필수 정보를 다룬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제일기획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광고시장은 2018년보다 2.3% 성장한 11조 9,747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모바일 광고비가 2018년에 비해 17.2% 성장해 3조 2,824억 원을 기록하면서 모바일 마케팅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또한, 광고와 마케팅 기술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역량 수준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마케터들이 광고를 통해 유저의 인게이지먼트를 향상시키기 위해선 오디언스를 세분화하고, 더욱 정확한 메시지로 타겟팅 및 리타겟팅 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유저를 트래킹해 검색 패턴, 관심 분야, 인구 통계를 기반으로 맞춤화된 광고를 제공해야 한다.

대행사, 앱 퍼블리셔, 애널리틱스, 어트리뷰션 업체, SSP, DSP 및 광고 네트워크 등 주요 관계자들의 역할을 이해하는 작업도 중요하다. 이처럼 고도화된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모바일 마케팅 이론을 확실히 다지고 습득하여 이를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애드저스트 코리아 장준경 지사장은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새로운 기술과 기법들이 등장하고 있고, 이에 모바일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지하지만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많다”며, “애드저스트의 모바일 마케팅 가이드는 캠페인의 목표 설정부터 트래킹 방법까지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핵심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실무자들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애드저스트의 ‘2020 모바일 마케팅 가이드’는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평가 단계까지 아우르는 필수 정보를 실무자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마케팅 업무를 시작한 신입사원이나 역량을 다시 점검하고 싶은 경력사원에게 필요한 핵심 정보가 정리돼 있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