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대구교육청 '2020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구교육청 '2020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발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학교급별 교육활동과 자녀교육 관련 최신 정보가 가득 담긴 '2020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2020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유치원(만 3~5세) ▲초등학교(1~3학년)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일반고등학교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특수교육으로 구분된 총 7종이다.

만4세 유치원생,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둔 학부모와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생을 둔 모든 학부모에게 자녀가 다니는 학교나 유치원을 통해 배부한다.

2013년에 첫 발간된 이래 올해 8번째 모습으로 학부모를 찾아가는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대구시 학부모만 받을 수 있는 자녀교육 정보 자료이다.

이는 학교 급별로 달라진 학교생활을 안내하고 교육정책과 교육관련 정보를 리뉴얼해 학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가정에서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대구교육청은 지난 3월 초 해당 학부모들에게 배부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우선 가이드북을 집필한 교원들이 강사로 참여한 신입생을 위한 학부모 가이드 동영상을 제작해 학교홈페이지 서비스앱을 통해 먼저 학부모에게 제공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학생들이 가정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져 학부모님들의 보살핌이 더욱 절실한 요즘, 자녀교육 가이드북이 학부모가 자녀의 성실한 학교생활을 돕고 건강한 학생으로 성장시키는데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