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중기부, 프로젝트매니저 모집…中企 R&D사업 전략성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혁신서비스,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등 7개 분야 PM(7명) 공모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12일 중소기업 연구개발(R&D)사업의 전략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별 프로젝트매니저(Project Manager)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R&D 분야에 특화된 PM 도입은 최초이며 선발된 PM은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신기술의 출현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기술 기반의 사업관리 기능을 보강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에 신규로 채용하려는 PM은 크게 기업성장, 상생협력, 기술기획 3개 유형의 7개 분야로 구분된다.

우선 기업성장 유형은 신생 벤처기업(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투자 중소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투자연계·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상생협력 유형은 기업 간, 산학연 간 협력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기술협력 플랫폼을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그간 과기부, 산업부 등에서 기술분야에 국한해 민간전문가 제도를 운영 중인 것과 달리 이번에 모집하는 중소기업 R&D PM은 ‘기업’과 ‘기술’을 아울러 창업·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업생태계 관점에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차별화 된 점이다.

기정원은 이번에 선발된 PM을 원장 직속 조직으로 별도 운영해 중기부·기정원·PM간 유기적이고 즉각적인 정책대응과 사업기획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서 접수는 17일부터 24일까지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직무수행계획, 조직적응력, 의사소통능력,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최종 선발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