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연재] 뉴스1 '통신One'

[통신One]재미한국학교협의회, 온라인 수업 지원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업 가이드북 및 한국어 교재 제작·배포

뉴스1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의 온라인 수업 화상회의 (재미한국학교협의회) © 뉴스1 박영주 통신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카고=뉴스1) 박영주 통신원 =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온라인 수업을 하게 된 한국학교 교사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자료실'이 생겨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내 1000여개 한국학교 연합체인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총회장 오정선미)는 28일 "온라인 수업자료팀을 꾸려 일선 학교 지원에 나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NAKS에 따르면 온라인 수업자료팀은 현재 한국 재외동포재단의 지원을 받아 미국 내 한국학교 대부분이 교재로 사용 중인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 전 과정에 대한 수업자료를 파워포인트용 프레젠테이션 문서(PTT)로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다.

NAKS는 올 6월 말까지 매주 1개 단원씩의 수업자료를 웹사이트(http://www.naks.org/jml/naks-online-classes-menu)에 올려 한국학교 교사들이 쉽게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NAKS는 또 화상회의 플랫폼 '줌'과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 가이드북도 만들어 일선 학교에 배포했다.

NAKS 측은 "이 자료들이 온라인 수업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돼 한국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할 뿐 아니라 향후 21세기형 교실 운영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AKS 측은 온라인 수업자료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반응도 뜨겁다고 소개했다.

NAKS는 1981년 창립된 비영리단체로서 1만여명 회원이 중서부지역협의회(시카고)를 포함한 미 전역 14개 지역 협의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yjpak1@gmail.co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