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원유철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폐지 위한 여야 '2+2 회담' 제안"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연지 기자 =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는 8일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폐지를 위한 ‘2+2 여야 회담’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특단의 대책을 내놔야 할 것은 야당을 대상으로 하는 게 아니라, 이번 4·15 총선에서 국민들이 매우 혼란스럽게 선거를 치르도록 한 준연동형 비례제라는 선거악법을 폐지하는 일”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원 대표가 제안한 ‘2+2 여야 회담’은 미래통합당과 한국당,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만나자는 것이다.

원 대표는 “이해찬 대표는 한국당이 통합당과 합당하지 않을 경우 특단의 대응을 하겠다고 엄포를 놨다”면서 “한국당은 통합당과 형제 정당이기 때문에 걱정 안 해도 우리가 할 일은 우리가 알아서 잘한다. 민주당이 개입할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준연동형 비례제가 폐지되지 않는 이상 다음 선거에도, 그 다음 선거에도 비례정당 난립은 되풀이될 것이고, 불가피할 것”이라면서 “민주당은 이제라도 결자해지 차원에서 준연동형 비례제를 초래한 혼란의 근본적 책임을 지고 선거악법 폐지하는 데 앞장서 달라”고 촉구했다.

원 대표는 “민주당은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꼼수인 ‘4+1’이라는 괴물 정치야합체를 만들어 준연동형 비례제라는 최악의 악수를 뒀다”면서 “비례정당 창당이 불가피하다던 제1야당을 향해 쓰레기라는 막말을 퍼붓고 검찰에 고발하더니 손잡았던 정의당 뒤통수를 치고 한 개도 아닌 두 개 정당을 만들었다”고 꼬집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