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대만 TSMC, 미국 새 규제로 화웨이에 판매 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리콘밸리=뉴스핌]김나래 특파원= 대만 반도체 제조업체 TSMC가 미국 정부의 규제에 따라 중국 화웨이에 앞으로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다.

18일(현지시간) 닛케이는 TSMC가 화웨이로부터 반도체 신규 주문을 받는 것을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화웨이는 TSMC 전체 매출의 약 13~15%를 차지해왔다.

뉴스핌

대만 TSMC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화웨이가 보안에 위협이 된다며 반도체 조달 저지에 나서 지난 15일에는 상무부가 미 기술로 제작되는 반도체를 화웨이 판매하기 위해서는 승인을 받도록 규제를 강화했다. 이에 TSMC도 여기에 맞춰 신규 주문을 더 이상 받지 않기로 정한 것으로 소식통들은 전했다.

그러나 이번 금지 조치 이전에 주문 받은 것과 생산 중에 있는 반도체 중 9월 중순 이전에 인도가 가능한 것은 예정대로 화웨이에 공급될 것으로 전해졌다.

TSMC는 지난 14일 120억달러를 투자해 미국 애리조나주에 반도체 공장을 세우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수출 규정을 따를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화웨이는 TSMC 반도체를 공급받기 어려워질 것에 대비해 중국 업체 SMIC로부터 공급받고 한국과 다른 대만 업체들도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icktock032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