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2021 성북구 협치사업 제안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제, 사회, 환경, 파트너십 총 4개 분야를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2021년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을 위해 지역의 문제를 민·관이 함께 하는 협치사업을 오는 29일까지 제안 받는다.


협치사업은 민관이 함께 계획의 수립부터 실행, 평가, 환류의 모든 과정을 협치적 논의(공론 · 숙의)를 통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제안분야는 총 4가지로 ▲경제(창업, 실업률, 혁신 등) ▲사회(주택, 의료복지 등) ▲환경(에너지, 대기오염 등) ▲파트너십(거버넌스, 민주주의 등)로 나뉘어져 있다.


이번 제안서 접수 이후 적정성 등을 검토, 사업을 추려낸 뒤 7월에 열릴 제6회 협치성북 공론회에 제안자의 발표 및 우선 순위 투표를 하게 된다.


이후 최종선정 및 실행계획을 구체화, 2021년부터 민관합동추진단이 결성돼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제안자격으론 성북구 거주 또는 직장 및 사업장 소재지가 성북이면 누구가 가능하며, 신청서는 성북구청 홈페이지(www.sb.go.kr)의 서식을 이용해 이메일(year17@sb.go.kr)제출하거나, 구청(자치행정과)에 직접 방문, 직접 제출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