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제약] CJ제일제당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 눈건강·항산화·면역 영양소를 한번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최근 질병관리본부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국내 황반변성 환자 수는 총 17만7355명으로, 6년 전인 2013년 9만9305명 대비 1.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황반은 우리 눈에서 물체의 상이 맺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망막 내에서 시상세포가 밀집돼 있는 곳인 황반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색소로 구성돼 있다. 주변부에는 루테인, 중심부에는 지아잔틴이 밀집돼 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이 색소의 밀도가 감소함에 따라 황반부 세포 기능이 저하돼 황반변성이 생긴다. 황반변성 발병 요인으로는 유전, 인종, 흡연 등이 있지만 무엇보다 노화가 가장 큰 원인으로 손꼽힌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50·60대의 황반색소 밀도는 20대 때 절반 수준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색소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를 통해 보충해줘야 한다.

CJ제일제당의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는 눈 건강과 항산화,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노화로 황반색소 밀도 감소가 우려되는 중·장년층에게 추천할 만한 눈 건강기능식품이다. 노화로 감소되는 황반색소 보충을 위해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루테인 지아잔틴 하루 섭취량은 10~20㎎이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에 함유돼 있지만 일상적인 식사로 섭취하기에는 그 양이 부족할 수 있다. 매일 꾸준히 섭취량을 채우기 위해서는 건강기능식품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는 CJ제일제당 건강케어센터(080-772-9988)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5월 한정으로 6개월분(6박스·총 180캡슐)을 정상가보다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