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3 (월)

경기교육청, 11개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통합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1개 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합하기로 하고 통합 홈페이지 운영에 대한 설문조사를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11개 교육도서관은 그동안 개별적으로 독서교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유지 보수 비용 발생, 중복 콘텐츠 구입, 각 도서관에 따로 접속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경기교육청은 그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중심ㆍ이용자 중심 독서교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1개 경기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기로 했다.


이번 설문 내용에는 ▲홈페이지 이용 목적 ▲불편사항 ▲내가 가장 원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즐거운 독서 활동을 위한 개설 메뉴 제안 등이다.


온라인 설문은 교육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경기교육도서관 홈페이지(https://moaform.com/q/0vyd2j)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향애 경기교육청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설문 결과는 독서교육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언제 어디서든 즐거운 책 읽기를 계속할 수 있는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교육청은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을 비롯해 평택, 광주, 여주가남, 포천, 김포, 과천, 성남, 화성, 의정부 지역의 10개 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등 총 11개 교육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