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 전경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가 시 승격 64주년을 기념해 내달 5일까지 '2020 충주시 시민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시민 대상'은 △문화·예술·언론 △교육·체육 △산업·경제 △농림·축산 △사회봉사·윤리 △특별 부문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각각 1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또한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 행복상'도 각 2명 이내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대상자는 전체 시민의 귀감이 되고 충주를 빛낸 시민으로 '시민 대상'은 5년 이상 충주 거주자 또는 과거 5년 이상 충주 거주 경험이 있으면서 추천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계속 충주에 거주한 자이다.
단, '시민 대상(특별부문)' 수상 추천자는 충주의 위상을 높인 관외 거주자만 해당되며,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 행복상'은 충주시 거주자만 추천가능하다.
후보자 추천은 시청의 각 부서장이나 읍·면·동장 또는 시 소재 기관 단체의 장이 추천 할 수 있으며, 개인 추천의 경우 세대주 20인 이상의 서명과 해당 읍·면·동장의 의견서를 첨부하면 된다.
추천서 등의 공적 증빙 서류를 갖춰 충주시청 자치행정과에 접수하면 된다.
추천된 후보자는 충주시 시민 대상 공적심사위원회의(별도구성)에서 심의하고, '충주를 빛낸 얼굴상', '충주 행복상'은 충주시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시상은 오는 7월 8일 시민의 날에 진행하며, 수상자에게는 기념패가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하면서도 알려지지 않았던 우리의 자랑스러운 이웃들이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 대상 후보자 추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충주시청 자치행정과(850-51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