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파주시시설관리공단, '객석 거리두기 모의훈련'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운안 기자]
국제뉴스

파주시시설관리공단, ‘객석 거리두기 모의훈련’ 진행.(사진제공.파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은 안전한 공연 관람 환경 조성과 생활 속 거리두기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마련 하고자 '객석 거리두기 모의훈련'을 지난 22일 진행하였다.

생활 속 거리두기 공연장 관련 지침은 시간을 충분히 두고 도착하여 천천히 입장하기 좌석은 지그재그로 한 칸 띄어 앉도록 예매하며 착석하기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등이 주요 적용 사항이다.

이날 모의 훈련에는 공단 직원 40여명이 가상의 관객이 돼,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제시하고 즉시 대처하는 훈련으로 실전을 방불케 했다.

우선, 외부 출입구부터 관객 간 2M 거리두기를 유도하고, 체온 측정과 손 소독을 거쳐야 입장이 가능했다.

건강상태와 해외 방문 여부를 확인하는 문진표 작성은 허의 기재 방지를 위한 테블릿 본인확인 시스템을 적용 하였고, 관객이 로비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 하고 서로 마주치지 않도록 한 방향으로 동선도 고정 시켰다.

사전에 문자로 전송 된 티켓 확인만으로 공연장 입장을 가능하게 하여 티켓 수령을 위한 줄서기를 없애고, 공연장 내 장소 구분 없이 관객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며 한 칸 띄어 앉기로 착석을 유도 하였다.

고열, 객석 띄어앉기 거부, 마스크 미착용 등 관람 중 일어날 수 있는 가상의 상황이 발생 했을 때 이를 대처하는 관객 안내원 역할 분담도 동시에 진행 되어 모의훈련의 가치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와 관련 된 공연장 안내방송은, 더빙부터 믹싱 전 과정을 공단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자체 제작하여 시연 후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국제뉴스

파주시시설관리공단, ‘객석 거리두기 모의훈련’ 진행.(사진제공.파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