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전광훈교회 철거해도 된다"..장위10구역 재개발 속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머니투데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가 지난 2월 24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사랑제일교회와의 갈등으로 진척이 더뎠던 장위10구역 재개발 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관측된다.

27일 정비업계와 성북구청 등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원(북부지법)은 지난 14일 장위10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교회 측에 제기한 명도소송에서 조합 손을 들어줬다.

명도소송이란 부동산의 권리자가 점유자를 상대로 점유 이전을 구하는 소송이다. 이에 따라 조합이 교회에 인도 명령을 할 수 있으며 만약 교회가 불응할 시 강제로 철거에 돌입할 수 있게 됐다.

2017년 관리처분인가를 받은 장위10구역은 현재 이주를 진행중이다. 장위10구역에서 교회를 제외한 나머지 주민들은 이주를 마쳤고 사랑제일교회는 보상금 문제로 조합과 갈등을 빚고 있다.

성북구청 관계자는 "이후 조합이 강제집행을 신청하면 철거 일정이 잡힐 것"이라며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잡히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장위10구역은 성북구 장위동 68-37 일대 9만4245㎡에 위치해 있다. 지하 3층~지상23층의 공동주택 및 부대 복리시설 건립을 추진중이다.

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